E.V.S (Enterprise Value Study)

주린이 기록노트 [비에이치 090460]

Jins38 2022. 9. 12. 16:58
반응형

▷ 시가총액: 1조 960억원

▷ 기업분석

→ FPCB(Flexible Printed Circuit Board) 공급업체이다. 이 부품은 디스플레이 패널을 구동하기 위해 기기(IT, 스마트폰)의 AP에서 명령한 신호를 DDI(Display Driver-IC)에 전달해주는 역할을 수행한다. 특히, 스마트폰과 같은 첨단 기기에서는 공간 활용과 무게 등에서의 장점으로 FPCB의 활용도가 매우 높다.

출처: 네이버

 

▷ 기업의 매출

 

▷ 기업의 수익성

 

▷ 투자 안정성

◎ 부채비율

: 부채 / 순자산으로 적정수준 100% 이하 (200% 이하까지도 건전하다고 봄)

 

◎ 이자보상배율

 

▷ 코스닥 지수(평균값) 부터 확인

 

▷ 비에이치 차트 (주봉/월봉)

 

 

▷ 8월&9월 초 종목분석 리포트

① 이베스트증권 [Buy, 목표: 41,000원]

º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성장둔화에도 불구하고 우호적인 환율과 북미 고객 신제품 및 국내 고객 폴더블 제품 출시로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할 것이다. 

º 2023년 성장 모멘텀 확대 구간에 돌입

: 무선 충전 모듈 매출 확대로 영업이익률이 감소(-0.5%YoY)할 것으로 전망하지만 2조원 대의 수주잔고 확보하고 있으며, 2023년부터 연간 약 2천억원의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추정.

º 경쟁사의 사업 철수 효과가 나타나고 있고, 북미/국내 업체 향 프리미엄 제품 중심 안정적인 사업 전개가 가능하며 2023년 이후 성장 모멘텀 확대 구간에 돌입하는 만큼 현재 주가는 저평가 국면으로 판단한다.

 

② DS투자증권[Buy, 목표 35.000원]

º NDR(Non Deal Roadshow: 기업설명회) 후기: 하반기도 내년도 기대되는 상황

 

③ 하나증권[Buy, 목표 48,000원]

º 22년 4분기 및 23년 상반기 실적을 기존 대비 상향한다.

- 북미 고객 사향 디스플레이를 공급하는 업체들이 수율이 안정적이지 못한 것으로 파악되는바, 삼성디스플레이의 고객사 내 점유율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. 그로 인해 비에이치의 공급 물량도 증가할 것으로 추정한다. 

- 현재 삼성디스플레이도 RF-PCB 조달이 원활하지 못한 것으로 파악되어, 이 역시 비에이치의 공급 물량이 증가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. 

 

★ 관심 Check

반응형